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이사장 이장우, 이하 생명보험재단)은 2025년 6월 26일,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공동 주관하는 ‘인구문제 인식 개선 릴레이 캠페인’에 참여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이번 캠페인은 “아이는 행복하고, 청년은 희망을 키우며, 노인은 보람 있는 대한민국”이라는 슬로건 아래, 저출산·고령화 등
인구구조 변화에 대한 국민적 공감과 사회적 대응을 이끌어내기 위해 기획된 범국민 참여형 캠페인이다.
정부와 기업, 사회공헌 기관의 참여가 이어지며 각 분야에서 의미 있는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이장우 생명보험재단 이사장은 교보생명 조대규 대표의 지목을 받아 이번 캠페인에 뜻을 함께했으며, 다음 주자로
황태연 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 이사장, 이영종 신한라이프 대표를 지목했다. 이는 생명존중과 사회적 연대를 확산하기 위한
릴레이의 일환이다.
자살예방 연중 캠페인 『Be:liveU(비:리브유)』 본격 전개
생명보험재단은 생명존중 문화 확산과 마음 건강 회복을 위한 연중 자살예방 캠페인 『Be:liveU 』 를 지난 6월 17일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이 캠페인은 연령대별 맞춤 접근을 통해 청소년부터 시니어까지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생애주기별
정신건강 지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주요 사업은 다음과 같다:
- 한강 SOS 생명의전화 리뉴얼 및 확장
기존 마포대교, 한강대교 등 20개 교량에 설치된 75대의 생명의전화 부스를 전면 리뉴얼하고, 월드컵대교·구리암사대교 등 신규 지역에 6대 추가 설치. 이는 위기 상황에서 신속하게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물리적 접근성 향상에 중점을 두고 있다. - 서울 도심 ‘마음의 전화’ 부스 시범 운영
도심 내 설치된 부스를 통해 우울감이나 자살 충동이 있는 시민들이 즉각적인 정서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시범 사업이 시작되었다. - 청소년 대상 생명존중 캠페인 확대
크라운제과와 협력해 과자 포장지에 자살예방 메시지를 삽입, SNS상담채널 ‘다 들어줄 개’와 연계한 비대면 청소년 심리상담 시스템 강화. - 전국 중학교 대상 ‘디지털 유스 스쿨’ 운영
청소년 마음건강 교육과 디지털 윤리 인식 제고를 목표로 하는 디지털 시민교육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이사장 메시지: “생명을 살리는 캠페인, 인구문제 해결의 출발점”
이장우 생명보험재단 이사장은 “인구문제 인식 개선은 곧 생명과 사회의 지속 가능성을 회복하는 일”이라며 “자살예방
캠페인을 통해 생명의 가치를 실현하는 동시에, 사회 구성원 모두가 보호받는 따뜻한 대한민국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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